본문 바로가기
맛집

[합정 홍대 맛집]델리인디아- 커리 집

by skysline 2023. 2. 28.
반응형

홍대 커리 집 - 델리인디아

솔직 후기!!

위치 : 서울 마포구 독막로 9길 8 2층

open - close : 11:00~22:30

홍대 에 위치한 인도요릿집 델리인디아를 다녀왔습니다.!

빠르게 소개하겠습니다.!

 

입구
인도요리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내부
가게내부2

Tv에 많이 방영됐네요

내부에서본외부
메뉴1

메뉴판 뒤에 단품이 있지만 간단하게 A세트로 주문했습니다.

커리치킨 마살라로 주문했네요 빠락빠니르 는 시금치 가 들어간 채소 커리 라고 합니다.

셋팅

 

반찬?

물과 기본세팅이 우선 나옵니다.

반응형

샐러드

샐러드가 나왔는데.... 접시가 따땃~ 하더라고요..

차가운 요리는 차가운 접시에 내주는 게 좋을 텐데 좀 아쉬웠습니다.

드레싱은 귤 맛이었는데 담백했습니다.

 

치킨타카

두 번째로 치킨 타카가 나왔습니다. 탄두리 치킨 이죠

조금 미지근하게 나왔네요...

탄두리 치킨은 재워놓은 닭을 꼬치에 끼워서 흙으로 만든 아궁이 같은 오븐에 굽는 치킨입니다. 

  • 탄두리 치킨은 탄두르라는 페르시아어의 일종인 다리어의 탄두르(베이킹 오븐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탄두르는 인도 터키 같은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진흙을 이용해 만든 원통 모양의 오븐을 말합니다. 

보통 순살닭다리를 사용하는데 부드러운 육질이 맛있지만, 양꼬치 향신료를 싫어하시는 분은 못 드실 거예요

겉에 발라져 있는 양념 큐민, (즈란) 가 있죠 저는 극호!입니다.

 

이어서 버터난, 치킨마살라 커리, 디저트 요거트 까지 한 번에 나왔습니다.

밥은 그냥 쌀밥이네요 ㅎㅎ 

 

(naan)은 발효 밀가루 반죽을 탄두르에 넣어 잎사귀 모양으로 구워낸 인도의 빵입니다.

예전에 일했던 호텔에서 씬피자 도우로 토핑 없이 화덕에서 구웠던 기억이 나네요.

치킨 마살라

치킨 마살라는 인도에서 가장 흔하고 유명한 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콤 매콤합니다.

밥보단 난에 같이 먹는 게 더 어울렸던 것 같아요

양은 둘이 먹기엔 좀 작을 수도 있어요

요거트

요거트를 직접 만드시는지 모르겠지만 이곳만의 맛이었습니다.

처음엔 달달하면서 뒷맛이 고소했어요.

 

총평:

저는

더리버사이드 "더 가든 키친" 뷔페

에서 근무한 적이 있는데

그곳에

탄두리 섹션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있는진 모르겠지만

현지인을 초빙해 탄두리 치킨, 램과 카레 3종류를 선보였죠

사실 개인적으론 이곳이 제가 근무했던 곳 보다 맛있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일 뿐 다른 분들 에겐 인생커리가 될 수 있기에

추천박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